회원유형

ISRC 일반회원과 ISRC 등록자회원의 회원 유형에 따른 등록 절차를 알려드립니다.

ISRC 발급을 위한 두 가지 회원유형을 구분 및 선택하여 가입하신 뒤, ISRC 발급 신청을 합니다.단, ISRC는 배타적 권리를 가지고 있는 오디오 또는 비디오에 대해서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회원, 등록자회원 모두 관리자로부터 가입 승인이 요구되며 주말, 공휴일, 기타휴무를 제외하고 당일에 한해서 승인/발급이 가능합니다.

ISRC 일반회원

개인 /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로 정기적으로 제작 또는 발매하고 있는 실적이 없고 앞으로 제작 또는 출시할 레코딩 수가 한정되어 있는 경우, ISRC National Agency가 일반 회원을 위해 NAR 또는 MIM 코드를 부여합니다.

ISRC 등록자회원

기획/제작업자로서 정기적으로 제작 또는 발매하고 있는 실적이 있고 대량발급을 필요로 하는 경우 등록자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세부 질문 사항에 응답해 주십시오. 등록자 코드를 유지할 수 있고 현존하는 사업자인지를 문답내용을 바탕으로 심사하여 등록자 코드를 할당하게 됩니다.

ISRC National Agency 로부터 3자리 등록자코드를 부여 받은 후 등록자의 소유 음원 중 발급을 희망하는 순서대로 코드가 순차 적용됩니다. 부여 받은 등록자 코드로 연간 99,999개의 ISRC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